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자동차 에어컨틀면나는벨트 소리 해결방법!

별이의 생활 팁 공개

by ☆★별이☆★ 2013. 8. 23. 01:36

본문

무더위가 점점 사라지고 있긴하지만 아직도 덥기는 마찬가지죠 ㅠㅠ 이렇게 무더운 날에는 집에서 선풍기나 에어컨을 틀면서 지낼수 밖에없죠..외출을 할때는 자동차 에어컨을 당연 틀 수 밖에 없는데요! 자동차 에어컨틀면나는벨트 소리? 굉장히 시끄럽죠.이게 벨트 소리인지 뭔소리인지 모르시는 분들이 상당히 많습니다.특히 자동차 벨트 소리 는 자동차 에어컨을 키면 소음은 더 크게 들리기도 하죠.에어컨 을 틀때만 소리가 나는게 아닌 자동차 시동을 걸고 출발할때도 끼이이익~이나 끼끼끽 하는 뭔가 껴있으면서 듣기가 싫은 소리가 나는 경험들을 한번 쯤을 해보셧을 것입니다.이렇게 자동차 소리 가 나면 여러분들은 어떻게 하나요?당연 가까운 카센터 에가서 수리를 할 수밖에없습니다..그러나..악덕 카센터 들은 이런 소리가 자동차 벨트 가 낡아서 벨트 교환을 해야 한다고 새로운 것으로 교채 하게 합니다.정말 자동차 벨트가 교채를 할정도라면 교채를 해야겠지만 자동차 에어컨 틀었을때 소리가 더크게 난다면..이건 바로..자동차 장력벨트에 문제가 있는 것입니다.자동차 장력벨트? 과연 그것은 무엇일까요?

 

자동차 에어컨틀면나는벨트 소리 해결방법!자동차 에어컨틀면나는벨트 소리 해결방법! 장력 벨트

자동차 장력 벨트 는 벨트와 벨트 바퀴와의 마찰력으로 동력이 전달된다. 그러기 위해서는 벨트를 논리적인 길이보다 약간 짧게 하여 잡아당길 필요가 있다. 이 때 생기는 장력 을 벨트 장력이라고 합니다. 이 장력 벨트는 새것으로 교환하는 것이 아닌 조절을 해줌으로써 자동차 에어컨틀면나는 소리 나 자동차 앞부분에서 소리가 나는 것을 올바르게 잡아주는 것 입니다. 이처럼 간단한 조절으로 자동차 에서 나는 소리를 없앨 수 있는데 악덕 카센터 들은 벨트를 무조건 교환을 해야한다고 합니다.이렇게 교환을 해도 장력벨트를 제대로 조절을 해주지 않는다면 다시 자동차에서는 끼이익~하는 쇠갈리는 소리가 날 수 밖에 없습니다.

 

자동차 에어컨틀면나는벨트 소리 해결방법!자동차 에어컨틀면나는벨트 소리 해결방법! 자동차 시동

특히 여성 운전자들을 얍보고서 자동차 에어컨틀면나는 소리때문에 왔다고 하면 벨트를 갈아야 한다고 하는 분들이 계실텐데요.자동차 에어컨틀면나는 소리나 자동차 시동을 걸고 앞부분에서 끼익익하는 쇠갈리는 소리가난다면 카센터에가셔서 장력벨트 조절좀 해주세요~ 라고 하면 바로 해줄것입니다.알고 있으면 득이 되지만 모르고 있으면 돈이나간다~라는 명언을 잊지마시구요!오늘도 안전 운전 하세요~



관련글 더보기